플리어시스템, 전압 디텍터 VP42 및 환경 미터계 EM54 출시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이 작업 현장에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고 가정용/산업용 전기 시설의 고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비접촉식 전압 디텍터 FLIR VP42와 HVAC/R 측정용 다목적 환경 미터계 EM54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FLIR VP42는 사용자가 활성 및 비활성 상태의 배선 설비에 발생한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줘 더욱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한다. VP42는 작업등 기능이 기본 탑재돼 있고 안전 등급이 CAT IV에 달하는 등 작업 현장에 통전 상태의 전선이 있는지 확인하는 데 필수로 활용해야 할 기기이다. VP42는 콘센트 및 접속 배전함 등에 있는 비활성과 활성 배선 설비를 분류하고 추적함으로써 배선 설비의 식별을 더욱 간단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최신 스마트폰과 유사하게 설계된 FLIR VP42는 다양한 색상 구현이 가능한 LED와 진동 기능을 이용해 설비가 통전 상태라는 사실을 알려주기 때문에 주변에 소음이 많거나 어두운 현장에서도 사용자가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게 한다. VP42는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도록 강한 내구성을 가지도록 개발됐으며, 롤링 방지 본체와 고내구성 조립 기술 덕분에 3미터 높이에서 콘크리트 바닥에 떨어뜨려도 파손되지 않는다. <풍속, 온도, 상대 습도를 더욱 정확하게 측정하는 FLIR EM54> EM54는 각종 도관, 전기 원동기, 온도 관련 설비, 기타 가정용, 상업용, 산업용 시설의 시스템 구성부를 검사하는 데 최적화된 제품이다.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용법도 쉬운 EM54는 필터 막힘 현상, 풍량을 줄이는 도관 누기 현상, HVAC 시스템 과부하 현상 등을 사용자가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도록 돕는다. 외장식 날개형 풍속계 프로브, 고해상도 풍속 측정기능 등을 갖춘 FLIR EM54 환경 미터계는 사용자가 신속 정확하게 도관의 유입구와 토출구의 풍속을 검사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도관 내의 흐르는 공기 흐름을 간단하게 산출할 수 있고 문제도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EM54 환경 미터계에 내장된 습도계는 상온 상태의 상대 습도와 차이가 발생하는 부분도 잡아내기 때문에 생산 현장에서의 사고나 가정 및 사무실에서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정전기 발생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아울러 미터계에 탑재된 K타입 접촉식 온도 프로브를 활용하면, 전기 원동기 및 열 관련 장비 구성품의 적정한 작동 온도를 점검해볼 수 있다.


dawson@perrien.co.kr / www.flir.com



제어계측 편집부 (auto@autocontrol5.co.kr)
<저작권자 : 제어계측(www.autocontrol5.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