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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동향 <기술동향: 플랜트 제어> 정유플랜트, 현대화된 제어 솔루션으로 가시성과 유연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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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댓글 0건 조회 996회 작성일 20-07-07 16:26

본문

사진 1. 



서론

연결성은 시장에 관계없이 모든 현대 산업의 운영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이다. 인터스트리 4.0과 빅데이터 외에도, 최신 데이터에 접속하고 실행 가능한 운영적 데이터를 보유하는 것이 모든 플랜트에서 최상의 성과를 이끌어내는데 필수적이다.

 

산업 범위 전반에 걸친 주된 문제는 블랙박스라고 불리는 기술이, 기술의 발전과 빠르게 변하는 시장의 요구를 따라가지 못하고, 현대 산업 운영에 있어 필요한 상호 연결 및 데이터 생성 기능을 제공하지 못하는 데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많은 기존 기업들이 제어 및 자동화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하고 현대화하여 데이터 지원 기술의 장점을 활용하고자 한다. 


루마니아의 주요 정유 프로세스 플랜트는 탱크화차의 화물 로딩 램프 운영에서 이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었다. 신호 오류와 같은 노후 기술과 관련한 위험이 더해져, 기존의 폐쇄 소스 블랙박스 솔루션을 업데이트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플랜트 운영 최적화에 필요한 핵심 데이터를 쉽게 공유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매우 폐쇄적이었다.


현대화 작업을 위해, 고객은 로크웰오토메이션 RcSI(Recognized SI) 프로그램의 일원인 루마니아의 스마테크 오토메이션(Smartech Automation SRL)이라는 기업에 의뢰하였다. RcSI (Recognized SI)인 스마테크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의 기술을 이끄는 최고의 기술 솔루션과 고객 서비스 제공에 전념하고 있다. 이러한 SI 파트너사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영업 및 유통 업체들과 상호 지원 관계를 맺고 있다.


터미널 운전자가 겪고 있는 문제는 플랜트 전체 시스템과 로딩 램프 간의 데이터 교환이 불가능 하다는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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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2. 


도전과제

터미널 운전자가 겪고 있는 문제는 플랜트 전체 시스템과 로딩 램프간의 데이터를 지속적이고 간결하게 교환할 수 없다는 데 있었다. 화물 적재 과정 중 수집되거나 수집될 수 있는 데이터들은 보다 높은 차원의 플랜트 전체 관리 시스템에서는 거의 사용할 수 없었다.


고객은 적재 과정의 물류와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터미널 관리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려 했지만 로딩 램프를 위한 기존 자동화 어플리케이션과 통합이 불가능했다.

데이터가 통합되지 않았기 때문에, 새로운 로딩 데이터 입력이나 그 결과로 생긴 로딩 데이터를 수동으로 입력하는 데 시간이 소모되었다. 이 입력 작업을 수행하는 운전자가 로딩 과정도 담당하여서 로딩 시간이 증가하였고, 종이로 된 결과 보고서를 관리하는 데 시간이 걸려 문제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었다.


기술적 문제는 연결성, 확장성, 유연성으로 나눌 수 있다. 기존 시스템은 변경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새로운 터미널 관리 시스템과 통합하는 것은 어려웠다. 폐쇄형 시스템이기도 했고 어떠한 이슈도 해결하기 어려웠고 다운타임으로 인해 심각한 손실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었다.

또한 데이터가 통합되지 않았기 때문에, 데이터를 수동으로 입력하여 로드할 신규 데이터 또는 결과 로드 데이터로 인해 시간이 손실되었다.


새로운 솔루션은 개방형으로 터미널 관리 어플리케이션과 쉽게 통합되며 유연해야 했으며, 향후에 사용될 기능과 쉽게 결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전 기능을 모두 구현할 수 있어야 했다. 또한 시운전 및 시동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전의 모든 I/O을 모두 새로운 패널 및 I/O카드로 이동시키지 않고 기존 PLC 섀시가 유지되었다.



..(후략)


 

로크웰오토메이션

  본 기사는 2020년 7월호에 게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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